뉴스뷰

군포시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연합 ‘청동동’ 발대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29 [10:26]

군포시 당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연합 ‘청동동’ 발대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29 [10:26]


- 13개 동아리 150여명 참가, 26일 발대식 개최 … 자발적 동아리 활동 적극 지원

 (재)군포문화재단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29일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동동’의 2016년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들이 동아리 연합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끼를 발산하고, 또래와 소통하며 자신의 재능을 지역과 나눌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동아리 연합회 ‘청동동’에는 댄스, 밴드, 역사탐방, 마술 등 총 13개 동아리 150여명이 참여하며, 지난 26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 활동에 나섰다.
 

 이날 발대식에서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각 동아리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한편 동아리들이 서로의 활동 내용을 소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청동동은 월간 정기회의를 통해 서로 교류하고, 올 가을 열릴 청소년활동본부 연합 콘서트와 연말 자체 콘서트를 스스로 기획해 나갈 예정이다.
 
 청동동의 활성화를 위해 당동청소년문화의집은 각종 단합대회와 캠프 등 다양한 경로로 청소년들의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통한 청소년 역량강화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당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연합회 활동이 활동영역이 서로 다른 동아리 청소년들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이 원하는 동아리 활동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