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음식봉사를 통한 나눔실천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 푸드트럭 협회를 통한 나눔 행사 진행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11 [11:51]

군포시, 음식봉사를 통한 나눔실천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 푸드트럭 협회를 통한 나눔 행사 진행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11 [11:51]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신명희)에서는 한국사회적응의 첫 단계로 실시하는 한국어교육에 앞서 결혼이민자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한국어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국어 입학식을 3월4일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한 한국어 입학식에는 군포시청 지성군 부시장님과 군포경찰서 김희종 보안과장님이 입학하는 결혼이민자분들을 축하해주시고자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어 주셨다.
 

특히, 이날 한국푸드트럭협회에서는 입학식이 끝나는 시간에 푸드트럭을 활용하여 한국어 입학식에 참여하는 결혼이민자와 그 가족들에게 음식봉사 활동을 하여 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었다. 또한, 다문화 써포터즈들이 앞장서서 한국어 입학식에 안내와 접수 등 봉사활동을 해주었다.
 

한국푸드트럽협회에서는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에 대한 화합을 도모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푸드트럭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하여 나눔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신명희 센터장은 “한국어 입학식과 함께 지역사회 나눔활동을 함께 해서 입학식이 더 뜻깊게 실시되었으며 지역사회을 위한 나눔실천에 입학식에 참여한 많은 결혼이민자분들 즐거워하셨다“며 ”이런 지역사회 나눔이야말로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일“이라 전했다.
 

향후 군포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하여 다양한 나눔활동을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