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다양한 진로체험과 진로탐색 기회 제공

“청소년 중심의 진로체험 모델 개발 추진”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10 [16:22]

군포시, 다양한 진로체험과 진로탐색 기회 제공

“청소년 중심의 진로체험 모델 개발 추진”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10 [16:22]


- 군포문화재단, 10일 군포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 청소년 진로체험 지원 


(재)군포문화재단은 10일 군포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윤주 군포시장, 신용철 군포의왕교육장 등 지역 내 진로체험처 지원 기관 및 관내 중․고등학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개소식에서는 청소년들의 진로체험 장소를 제공할 군포소방서, 농협중앙회 군포시지부, 한국마사회 등 22개 기관․기업에 현판이 수여됐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2층 ‘기쎄’ 내에 자리 잡은 군포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는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교육과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내 진로체험을 위한 기관․단체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중학교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학생별 맞춤형 진로체험을 지원하고,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운영을 돕기 위해 직업체험활동, 이미지메이킹,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성기용 군포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자기주도적으로 역량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면서 “청소년들의 참여와 활동이 중심이 되는 진로체험 모델을 개발해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