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결혼면허교실 개설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3/09 [15:26]

안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 결혼면허교실 개설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3/09 [15:26]

러브프로젝트에 예비 신혼부부들을 초대합니다!
예비·신혼기 부부 30쌍 대상

검은머리가 파뿌리 될 때까지 백년가약을 맺는 신혼부부들, 일생에 단 한번 뿐인 결혼식이라는 생각으로 화려한 예식장을 선택하고, 예물과 혼수준비에 여념이 없지만 정작 배우자와의 결혼생활에 대해서는 깊이 생각하지 않는 것이 다반사일 것이다.
 

 안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이와 같은 고민해결을 위해 결혼면허교실을 운영한다.  안양시가 위탁 운영하는 안양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정부의 가족정책에 부응해 가정문제 예방과 상담 및 치료, 건강가정 유지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등을 맡고 있다.

 결혼면허교실은 결혼을 앞둔 예비·신혼부부 30쌍을 대상으로 4월 한 달 동안 총 4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2일 ∼ 23일) 건강가정지원센터(지혜나눔방)에서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부부대화법 ▴일과 가정의 균형 어떻게 해야 하나요 ▴커플요가 ▴부부가 만들어가는 재무설계 ▴부부의 성 ▴우리만의 서약서 등 건강한 가정의 화목한 부부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이 주류를 이루며, 부부가 같이 하는 도시락만들기 체험도 마련된다.

 시의 한 관계자는 서로에 대한 이해를 통해 부부생활에 부딪칠 수 있는 것들을 미리 예상해 지혜롭게 대처하고, 안정적 결혼생활에도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