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불법 불량 씨감자 유통조사 실시

생산‧판매업체 유통실태와 종자산업법규 준수 여부 등

강광수 기자 | 기사입력 2016/02/19 [15:12]

평택시, 불법 불량 씨감자 유통조사 실시

생산‧판매업체 유통실태와 종자산업법규 준수 여부 등
강광수 기자 | 입력 : 2016/02/19 [15:12]


- '16. 2. 22일부터 씨감자 생산업체 및 판매업체 대상
- 씨감자의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종자유통조사 실시

국립종자원 충남지원(지원장 김일환)은 봄감자 파종기를 앞두고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및 농업인의 피해 예방을 위해 우리 지역의 씨감자 생산업체 및 판매업체를 대상으로 2월 22일부터 3월 31일까지 유통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씨감자에 대한 생산․판매업체의 유통 실태와 종자산업법규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불법․불량 씨감자의 유통을 근절하여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하여 실시한다.
 

종자업 등록 여부, 보증 표시 여부 및 보증 받지 않은 씨감자를 판매하거나 종자관리사의 감독 없이 포장을 나누어 판매하는 행위에 대하여 중점 단속을 한다.

특히, 금번 조사 기간 중에는 씨감자 생산 및 유통이 많은 지역에 대해서 불법․불량종자 유통 근절을 위한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국립종자원은 씨감자, 과수묘목, 채소종자(봄․가을) 등을 대상으로 매년 유통조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5년도에는 우리지역에서 많이 유통되는 쪽파, 생강에 대하여 유통실태를 조사 하였고, 종자 판매업체 조사 결과 2개의 업체를 적발하여 검찰에 송치하는 등 종자산업법 위반자에 대한 단호한 조치를 취하였다.

아울러, 소비자는 종자를 구입할 시 반드시 포장지의 품질표시 사항 및 적법한 과정을 거쳐 생산·수입 판매되는 종자인지 확인한 후 구입할 것을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