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이계호, 조승연, 하상욱 등 강의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02/05 [10:47]

군포시민자치대학 수강생 모집, 이계호, 조승연, 하상욱 등 강의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02/05 [10:47]

건강하게 먹기 등 삶이 곧 평생학습

‘먹방’, 먹는 방송이 유행이지만 정작 어떻게 먹어야 건강에 도움이 되는지는 잘 모르는 우리. 건강하게 해주는 밥 먹기와 물 먹기 방법 등을 배워보는 건 어떨까?
 

군포시가 열린 평생교육을 위해 매년 무료로 운영(3월~12월)하는 군포시민자치대학 3월 강좌에 참여하면 건강하게 먹는 비법을 배울 수 있다. 시는 3월 9일 이계호 충남대학교 교수를 초빙, ‘태초의 먹거리’라는 주제의 강의로 올해 시민자치대학을 시작한다.
 

이어 4월에는 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박혜란 이사장의 ‘100세 시대 멋지게 살아내기’, 5월에는 <그물망 공부법>과 <공부 기술> 등을 집필한 조승연 작가의 ‘세계가 모셔가는 토털 인텔리가 되자!’라는 주제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또 6월에는 자칭 시팔이 하상욱 시인이 ‘시 팔이다’라는 주제로 강연하는 등 각 분야의 명사 10명이 군포시민자치대학 강사로 나선다.
 

각 강의는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철쭉홀에서 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시민은 3월 4일까지 시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 또는 동 주민센터나 책읽는정책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평생학습의 다양성과 동아리 활동 장려를 위해 강의 시작 전 동아리 재능기부 릴레이 공연 시간을 마련한다. 공연 동아리에는 재능을 뽐낼 기회를, 시민에게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감상의 기회를 주기 위함이다.
 

2016 시민자치대학 수강 신청, 동아리 공연 참여 신청 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시 책읽는정책과에 전화(390-078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국래 책읽는정책과장은 “삶의 지혜와 전문 지식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시민자치대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꿈을 키우는, 행복을 나누는 군포 만들기를 위해 계속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