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소방서, 인근 소방관서 안전협력 워크숍 실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02/03 [11:49]

의왕소방서, 인근 소방관서 안전협력 워크숍 실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02/03 [11:49]


- 소방특별조사자 업무능력 배양을 위한 민·관 협력 워크숍

의왕소방서(서장 안기승)는 3일 오전 10시부터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민관협력을 통해 소방특별조사 직원의 조사능력 향상을 위한 재난안전과 한마음 워코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의왕 인근 5개 소방관서 재난안전과에서 소방특별조사 업무를 담당하는 특별조사 담당직원 및 소방시설관리 업체 직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점검시 애로사항 및 문제점 등을 수렴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장 특별조사시 적발된 허위점검 및 보고, 부실점검으로 인한 적발사례에 대하여 문제점과 해결방안 등이 각 소방관서별 중점사항으로 발표되었으며 워크숍에 참석한 관련업체에서도 점검대상 급증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날 워크숍을 통해 각 소방관서에서 심도 깊게 연구한 발전방안 5개 항목을 공유하여 현장에 접목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효율적인 소방시설 관리를 통해 도민에게 더욱더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안기승 서장은 “이번 워크숍이 그간 소방특별조사 현장에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민과 관의 협력을 통해 완벽한 소방시설 관리로 도민의 인명 및 재산피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