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경찰-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업무 협약식 체결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6/01/29 [13:02]

경기경찰-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업무 협약식 체결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6/01/29 [13:02]


경기지방경찰청은, 1월 28일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와 「수사민원 상담센터」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지방경찰청(청장 정용선)은  28일 오전 경기지방경찰청에서 정용선 경기청장, 장성근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하고, 민‧형사를 아우르는 대국민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사민원 상담센터」 제도 정착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정용선 경기청장은 인사말에서 “「수사민원 상담센터」는 형사사건뿐 아니라 민사분쟁이 발생했을 때에도 경찰서를 찾는 도민이 참여 변호사를 통해 법률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획기적인 제도인 만큼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면서 ‘도민을 사랑하는 경기경찰, 도민이 사랑하는 경기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장성근 회장은 “변호사로서 공익활동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고, 상담 변호사를 적극 지원하여 제도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더 나아가 직무상 피소된 경찰관에 대해 무료 법률상담 뿐만 아니라 법률지원까지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수사민원 상담센터' 는 경찰관과 지역 민간변호사가 민원사항에 대한 민사와 형사에 대한 전문 상담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지난 7월부터 일산경찰서에서 시범 운영하면서 형사사건에 수사력 집중‧민사사건에 전문상담 제공 등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1월 분당경찰서 개소에 이어 2월 17일에는 도내 6개 경찰서에 확대 개소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