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의왕시 '온(溫)마을 만들기' 성과 발표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6/01/28 [11:26]

의왕시 '온(溫)마을 만들기' 성과 발표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6/01/28 [11:26]


-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창조적 도시재생의 밑거름 형성

의왕시 ‘온(溫)마을 만들기’ 성과 발표회가 지난 27일 마을공동체 회원 및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발표회는 지난해 온(溫)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6개의 마을별 사업에 대한 추진성과를 살펴보고 사업추진 과정에서 겪은 지역사회의 아름답고 따뜻한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마을공동체의 중요성을 되새겨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발표회에서는 공동체 활동 공간 조성사업을 주제로 한 ‘청계행복학습마을’, ‘오리나무 길’, ‘배꽃 피는 학습마을’ 의 성과발표를 비롯해 ‘숲속옹달샘’의 공동육아와 도서관 운영사업, ‘더불어 가는 길’의 갈미마을 한글축제, ‘협동조합 함박꽃웃음’의 번개시장 및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사업 등 지난 한해를 빛낸 다양한 마을사업들의 성과가 발표됐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역량으로 기획된 행사로서 마을에 대한 애착과 관심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신선한 기회로 평가되고 있다.
 

 김성제 시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은 활력을 잃어가는 마을과 도시를 주민들이 중심이 돼 생기 넘치는 공동체 마을로 만들어 가는 사업으로 우리시는 이웃간의 따뜻한 만남과 소통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회복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오는 3월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설립예정인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창조적 도시재생의 활성화를 위한 마을만들기 사업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