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의회, 나성성 의장 송년사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2/30 [15:12]

광명시의회, 나성성 의장 송년사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2/30 [15:12]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희망차게 출발했던 을미년(乙未年) 한해도 어느 덧 아쉬움을 남긴 채 서서히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그간 우리 광명시의회가 광명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여러 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광명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주신 동료의원 여러분,  사람중심 행복도시 광명을 위해 헌신해 오신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금년 한해를 돌이켜 보면 국가적으로는 메르스 사태와 극심한 가뭄을 겪었고 내부적으로는 지난해 도박 관련 부도덕한 행동에 대한 언론보도 이후 벌어진 일련에 사건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한해였습니다만 우리시 의회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이라는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해 뛰어 왔습니다.
82일 회기동안 14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광명시 출산장려금 지원에

관한 조례, 광명시 생활임금 지원 조례, 광명시 국가보훈 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 시민을 위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와 경제 활성화에 관련된 총 65건의 조례를 제․개정 했습니다.

행정에 누수가 없도록 58개 기관의 행정사무감사에서 309건을 시정 및  처리요구 했고 민생현장을 12회 방문해 문제점 해결에 힘쓰는 등  견제와 감시기관으로서 역할에 충실 했습니다.

6천 2백억원에 달하는 새해 예산도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을 감안한 꼼꼼한 심의로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또한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사회복지시설 및 각종 음식 나눔 봉사활동과 시민들의 폭넓은  의견수렴을 위한 보훈단체 등 기관․단체 등과의 간담회 개최, 의회 운영 능력 제고를 위한 세미나 실시, 안동시 및 중국목단강시와 국․내외 자매도시와의 교류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의원 모두의 열정적인 활동과 집행기관의 협조, 무엇보다 시민여러분의 관심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앞으로도 광명시의회는 시민의 뜻을 받드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여러 의원들과 함께 중지를 모아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광명시의 발전과 시민복지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정책과 대안 제시로 경쟁력 있는 광명시가 되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 의회도 더욱 성숙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으로 대화와 타협을 통해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저희 시의원들이 충실한 의정활동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 드립니다.
 

  광명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해 수고 많으셨습니다.
다가오는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5.  12.  31
광명시의회 의장  나 상 성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