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광명1동 체육회,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절 맞이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2/27 [13:38]

광명시 광명1동 체육회,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절 맞이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2/27 [13:38]

- 홀몸어르신에게 내복 20벌 전달 -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로 내년에도 똑 같은 모습으로 뵈올 수 있기를 바라며
- 찬바람이 불어 외로움을 따실까 걱정이 되었는데 한시름 놓게 되어
 
광명시 광명1동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날인 24일 산타클로스가 나타났다. 
 
이는 광명1동 체육회(회장 김만홍) 회원 5명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홀몸어르신 20가정에게 사랑과 정을 담은 내복 선물 20벌(90만원 상당)을 전달하기 위해 산타클로스로 변장을 한 것이다. 
 
이날 체육회원들은 바람이 간간이 부는 날씨임에도 내부모를 찾아가는 설레는 마음으로 어르신의 가정을 일일이 방문하여 차가운 손을 잡아주며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로 행복한 노후가 되기를 바랬다.
김만홍 체육회장은 “홀로 적적하게 사시는 어르신들의 마음에 조금이라도 따뜻함을 전달하고자 오늘 행사를 갖게 되었다”며 “건강한 겨울을 나셔서 내년에도 똑 같은 모습으로 뵈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홍종돈 광명1동장은 “영하의 추위가 몇일 동안 계속되고 있어 어르신들 건강에 염려가 되었는데 체육회에서 이렇게 훌륭한 내복 선물을 해 드려서 포근한 겨울맞이가 되신 것 같다”며 인사말을 했다.
 
이번에 지원한 내복은 지난 2012. 1. 1. 광명1동 주민센터로부터 위 ․ 수탁계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는 하얀마음공영주차장 수익금의 일부를 지원하게 된 것이다. 
 
한편, 광명1동 체육회는 18면의 소형공영주차장을 운영 하면서 발생된 수익금을 활용하여 저소득층의 어린이 농촌체험 학습비, 중 ․ 고교생 장학금 ․ 교복지원, 찾아가는 은빛영화관 다과지원, 어르신 효도관광, 내복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꾸준히 펼쳐 오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