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장당도서관‘오성마을 인물백과사전’출판기념회 개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2/16 [13:44]

평택시, 장당도서관‘오성마을 인물백과사전’출판기념회 개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2/16 [13:44]

 
평택시립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은 2015년 한 해 동안 진행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오성마을인물백과사전 만들기’ 사업의 성과물로 출판기념회를 오는 19일 (토) 오후2시 오성도서관 문화강좌실에서 연다.
 
'마을인물백과사전-오성을 기억하다, 기록하다'는 오성에 오랫동안 거주하셨던 스물세분의 어르신 이야기와 발자취가 담긴 책이다. 책에는 어르신들의 이야기 뿐 아니라 사진작가가 촬영한 어르신인물사진, 사진으로 보는 오성면 이야기, 학생들이 찍은 마을 풍경사진과 각 수업자료 등이 담겨있다.
 
이번 사업에는 28명의 오성중학교, 현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김해규 선생님(한광중학교 역사교사, 평택지역문화연구소장)이 오성면 마을 역사이야기, 인터뷰방법 등을 알려준 후 실제로 학생들과 함께 어르신들을 만나고 인터뷰를 진행했다.
 
박천수 평택시립도서관장은 “기억하고, 기록하며 좋은 삶을 나누고자 하는 오성도서관의 첫 발걸음이다. 귀한 걸음이 계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형민 오성면장은 “이 책자를 통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내 고장 어르신의 삶과 역사를 이해하고, 남녀노소 구분 없는 세대 간 소통의 매개체가 되기를 기대 한다”고 축하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인터뷰 어르신 및 꿈다락 참여청소년, 오성면 이장, 주민 등 약 80여명을 초대했으며, 식전공연은 클래식기타연주, 사진 감상, 도서 배부 등의 순서로 진행 된다.
 

또한, 장당도서관은 인터뷰 어르신들의 인물사진을 오성도서관 계단 벽에 상시전시 하여 오성의 역사를 함께한 어르신들을 기억하고 기념하도록 할 것이며, 책자는 도서관역사자료로 등록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