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수원지법 안양지원, 학술교류 물꼬!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2/08 [11:32]

안양시·수원지법 안양지원, 학술교류 물꼬!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2/08 [11:32]

이필운 안양시장·박희승 지원장 7일 양 기관 협약체결

안양시와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이하 안양지원)이 손을 맞잡았다. 안양시와 안양지원 양 기관 간 학술정보교류를 위한 협약식이 7일(16:00) 안양지원(소회의실)에서 있었다.

양 기관에서 고위직공무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이필운 시장과 박희승 지원장이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우호증진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시와 안양지원 간에 시립도서관의 장기대출 지원 및 도서관 어린이회원들의 법원견학은 물론, 시민대상 법률자문과 교육지원이 이뤄지고 문화행사 교류도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양 기관은 이밖에 학술분야에서 폭넓은 교류를 이어갈 계획으로 있어 시가 내년도 제2의 부흥과 함께 표방하고 있는 인문도시 조성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승 지원장은 평소에도 교양도서를 대출해주는 평촌도서관에 특히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날 협약이 양 기관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필운 시장 역시 협약을 통해 앞으로 펼쳐질 다양한 교류가 양 기관 발전을 불러오고 시민들에게도 보다 친근한 기관으로 다가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