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철산2동 복지위원회, 결연어르신 집안 청소 및 연막소독 실시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1/26 [13:44]

철산2동 복지위원회, 결연어르신 집안 청소 및 연막소독 실시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1/26 [13:44]


- 철산2동 복지위원회, 독거노인 가정에 청소 ·소독 봉사


광명시 철산2동 복지위원회(위원장 이정환)는 24일 복지위원과 1:1 결연을 맺은 어르신 댁을 방문해 집안 대청소 및 연막소독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철산2동 복지위원 6명은 결연 어르신인 안○○(여, 75세) 댁을 방문해 찌든 때가 가득한 이불과 베개를 걷어내고 새 요와 베개로 교체했으며, 부엌의 기름때를 제거하고 냄비·그릇 등을 설거지했다. 또 노후 주택의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고 연막탄을 피워 바퀴벌레 퇴치 작업도 실시했다.
 

안○○ 어르신은 부양받을 가족이 없고 허리 디스크 및 관절염으로 거동이 불편한 요보호 어르신이다. 지난 6일 단열 뽁뽁이 봉사를 하던 세대 중 집안 위생 상태가 불량하고 해충이 많아서 건강이 염려돼 복지위원회 회의를 거쳐 대청소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
 

안○○ 어르신은 “식사를 챙길 의욕도 없고, 하물며 청소는 거의 손을 놓고 있었다”며 “매우 깨끗해진 집안을 보니 마음이 상쾌하여 이부자리에서 절로 일어날 힘이 생긴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정환 복지위원장은 “지난 뽁뽁이 봉사를 하다보니 온 집이 바퀴벌레로 들끓어 어르신의 건강이 염려되었다”며 “이렇게 연막소독과 청소 봉사를 하고나니 마음이 후련하다.”고 말했다.
 

철산2동 복지위원회에서는 생업에 종사하는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복지 위원이 재능 기부를 통하여 독거노인 결연 사업, 노후 방충망 교체, 동절기 단열사업, 행복나눔장터 운영, 저소득가정 대청소 및 소규모 집수리를 해 줌으로써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손과 발이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