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자원봉사는 소중한 시민의 참여로 시작됩니다”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1/18 [13:30]

광명시,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

“자원봉사는 소중한 시민의 참여로 시작됩니다”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1/18 [13:30]


- 광명시 광명주부 뮤지컬단(단장 백종진) ‘뮤지컬 갈라공연’
- 광명시 우수자원봉사자·단체·수여처·사진공모전 표창, 인증배지 수여
- 광명시 자원봉사자 700여명 참석 성황리에 마쳐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양기대)는 17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시장, 시의장, 국회의원 등 내빈과 7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번 대회는 자원봉사단체 장기자랑, 기념식, 시상식 등 2부로 진행됐으며, 특히 장기자랑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6개팀(녹색어머니회, 광명나눔플러스, 우리농악, 찬조공연, 김신애팀, 어머니폴리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쳤다.
 

또한, 자원봉사자 선서를 통해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와 실천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해 준 자원봉사자들을 표창을 통해 조금이나마 위로와 격려의 자리가 됐다.
 

시상식 가운데 특히, 10000시간 이상 자원봉사에게 주어지는 금장을 수상한 문종묵씨는 소감을 통해 “과거 어르신 목욕 봉사한 기억을 떠올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힘들지만 시간을 쪼개서라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그동안 자원봉사를 적극적으로 해주신데 대해 감사를 표하며 서로를 돌아보고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시간과 재능을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에게 아무런 대가없이 자원봉사활동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