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군포시, 교육과 복지 아우르는 ‘군포시복지타운’ 개관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0/26 [08:32]

군포시, 교육과 복지 아우르는 ‘군포시복지타운’ 개관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0/26 [08:32]


- 노인복지관, 어린이집, 보건지소가 한 곳에.. 군포시민들의 복지요람 탄생

 군포시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건립된 군포시 복지타운(군포시늘푸른노인 복지관, 군포시립늘푸른어린이집, 산본보건지소)의 개관식이 지난 10월 21일 늘푸른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윤주 군포시장, 이학영 국회의원, 김동별 시의회의장, 김근상 대한성공회 주교를 비롯해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개관사에서 김윤주 군포시장은 “가족이 행복한 도시의 모습에 군포시가 한발 더 다가섰다”며 “앞으로 활기찬 노후, 건강한 노후,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노후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늘푸른노인복지관과 늘푸른어린이집의 위탁법인인 대한성공회 유지재단의 김근상 주교는 “어르신들이 자존감을 가지고 한 주체로 살아갈 수 있도록 섬기는 복지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으며, 이학영 국회의원과 김동별 시의회의장, 심규철 새누리당 군포시 당협위원장 또한 축사를 통해 개관하기까지 애써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개관식과 함께 복지타운 광장에서는 당뇨∙혈압체크를 통한 건강상담, 안마체험, 전통놀이 등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열렸고, KBS재능나눔공연단의 공연으로 한 층 흥겨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한편 산본보건지소와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은 이번달부터 일부 프로그램을 시작함으로써 정상운영되고 있으며 군포시립늘푸른어린이집은 오는 11월 개원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