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15 하반기 위원회 활동' 펼쳐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0/19 [11:42]

안양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15 하반기 위원회 활동' 펼쳐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0/19 [11:42]


안양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심재민)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타 시의회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담양군의회와 보성군의회를 방문하여 의회운영에 관한 발전적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위원회 활동을 펼쳤다.
 

  담양군의회와의 간담을 통해 자치단체 간 교류협력의 시간을 가졌고, 간담회 이후 세계대나무박람회와 죽녹원 및 메타세콰이어길을 방문하여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녹색환경을 체험하고 이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고 있는 현장을 벤치마킹 하였으며, 아시아 최초의 슬로우시티인 창평 삼지내마을을 견학하여 우리시의  자연 친화적 도시발전에 접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보성군의회를 방문하여 의원들과 진솔한 의견교환을 통해 보성군과 안양시 간의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의원들은 보성군 의회 로비에 설치된 모니터를  활용하여 의원의 재실여부, 의사일정 등을 민원인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시스템에 대해 견학하고 초기설치비용과 활용효용성, 유지보수비용 등을 알아보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였다.
 

  심재민 의회운영위원장은 “담양군과 보성군의 녹색 환경과 이를 관광자원화 하는 방안, 내방민원을 배려한 시스템을 우리 시에도 반영하여 더욱 발전하는 의회, 시민에게 힐링을 주는 안양시를 만드는 정책제안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