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청년 일자리 뉴딜사업 수료식 가져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10/14 [13:10]

광명청년 일자리 뉴딜사업 수료식 가져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10/14 [13:10]


○생산정보시스템 전문인력 양성과정 직업훈련 수료식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청년 일자리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광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생산정보시스템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광명청년 24명이 참여해 9명이 조기 취업한 상태에서 수료식을 진행했다.
 

광명맞춤형 직업훈련 수료자 대부분은 기업체의 경영 사무 등의 직종에 취업하게 돼 공개모집 선발부터 호응도가 높아 참여자의 열기가 높은 과정이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양기대 시장은 모든 수료생에게 수료증 전달했으며, 인사말을 통해 “광명시가 다른 지역보다 산업기반이 취약함을 극복하기 위해  광명시 자체예산투입 맞춤형 직업훈련과정을 운영하게 됐다며 일자리는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길이라며 지역 주민의 일자리를 만드는데 오직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료생 중 강채원씨는 “첫 사회진출을 위해 직업훈련과정에 참여하게 됐다”며, 취업지원을 해주는 광명시에 감사함과 취업하는데 힘과 용기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시는 내년에도 광명청년 일자리 뉴딜사업으로 ▲광명청년 잡스타트 프로젝트 ▲ 광명청년 취업성공아카데미 ▲광명청년 창업지원 및 푸드트럭  ▲광명청년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 직업훈련과정을 확대 운영하여 청년들에게 직접지원보다는 물고기를 잡는 법을 지도하는 일자리창출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