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지역예술인 화합의 장, 의왕시 제11회 의왕예술인한마당 13일 개막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10/12 [11:32]

지역예술인 화합의 장, 의왕시 제11회 의왕예술인한마당 13일 개막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10/12 [11:32]

 
의왕시 문화예술인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예술인들의 축제가 시작된다.
 

 의왕시는 13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예술관과 의왕여성회관에서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한마당 잔치인 ‘제11회 의왕예술인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예총 의왕지회가 주최하고 의왕문인협회와 의왕무용협회, 의왕미술협회 등 7개 예술인협회가 주관하여 펼치는 이번 예술인 한마당 행사는 의왕예총 소속 예술단체(문인, 국악, 무용, 연극, 연예, 미술, 음악)들의 다양한 공연과 작품전시를 통해 시민 문화욕구 충족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의 발전과 예술인들의 화합을 도모할 예정이다.

 13일부터 18일까지 여성회관 갤러리에서는 제15회 의왕미술협회정기전 ‘모락산성의 飛(비)翔(상)’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한국화, 서양화, 조각, 서예, 디자인, 공예 등 6개분야 50여점의 다양한 창작작품이 전시되며, 여성회관 주변의 설치미술과 퍼포먼스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16일에는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예술관에서 ‘국악과 재즈의 만남’을 주제로 ‘2015 아름다운 동행’ 공연이 저녁 7시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펼쳐진다.

이번 공연에는 ‘국악실내앙상블 모락’, ‘음악협회 재즈실내악단’이 참여해 국악과 재즈의 멋진 하모니를 시민들에게 선 보일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18일 오후 5시 의왕여성회관에서는 무용과 연극, 연예가 한데 어울어지는 ‘가을예술무대’ 합동공연이 진행된다. 연극과 요리가 함께 하는 요리연극 ‘인생부침개’를 비롯해, 무용 ‘신명’공연이 펼쳐지며 이어 초청가수 조항조의 특별무대로 이번 축제는 막을 내릴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예술인들의 축제인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예술인들의 자존감과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마음껏 향유하고 즐길 수 있는 의왕시가 되도록 예술인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