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가을 향기 속 풍성한 과학 체험 한마당

여주 ․ 수원 등 8개 지역에서 10.7.~11.7 개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10/05 [10:12]

경기도교육청, 가을 향기 속 풍성한 과학 체험 한마당

여주 ․ 수원 등 8개 지역에서 10.7.~11.7 개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10/05 [10:12]
- 지역별 특색 살린 과학체험, 학생들의 창의성 함양과 과학적 관심 위해 마련
- 체험부스 운영, 각종 전시 등 모든 행사 온 가족 참가하는 어울림의 축제 
- 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지역 과학 축제로 자리매김 
- 시흥 어울림교육축제 과학, 다문화, 문화예술이 만난 융합교육축제로 눈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여주를 비롯한 8개 지역에서‘과학 체험 한마당’을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별 특색을 살린 과학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성을 길러주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며, 가족과 함께 생활 속 과학 원리를 발견하고 적용하는 과학의 대중화 와 다양한 융합 교육의 확산을 위해 마련하였다. 

모든 행사에 학생들은 물론 온 가족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활동 인증서나 봉사활동 확인서를 발급하는 곳도 있으므로 각 지역교육지원청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10월 7일에는 여주교육지원청 주관으로‘제13회 세종의 얼을 계승 과학 싹 잔치’가 한강문화관에서 막을 올린다.

여주 관내 초․중․고등학교가 참여하는 체험활동 부스가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한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주제로 다채롭게 운영되며, 과학 관련 3D 영화 상영과 여주시 청소년과학탐구대회 과학그림 수상 작품 전시회도 열린다.

10월 16~17일에는 수원교육지원청과 수원시가 준비한 ‘수원정보과학축제’가 과학·정보, 수학, 진로 체험존을 중심으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며, 17일에는 시흥과 고양, 17~18일에는 용인에서 각각 과학체험 축제가 이어진다.

특히, 시흥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시흥교육어울림축제’는 과학과 문화예술 및 다문화 한마당이 함께 어우러지며, 갯골생태공원 등 3개 권역에서 동시에 개최되어 눈길을 끈다. 

또한, 고양‘제20회 과학꿈돌이 마을 축제 한마당’는 일산 호수공원에서, 용인‘과학영재 체험한마당 축제’및‘사이버 과학 축제’가 용인시청 광장에서 펼쳐진다.  

10월 24일에는‘판타지아 부천, 과학페스티벌’이 부천 중앙공원에서, ‘경기북부과학문화한마당’은 의정부 기초 과학교육관에서  펼쳐지며, 11월 7일에는 가평‘제3회 물별숲 생태체험․예술 페스티벌’이 자라섬 잔디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 홍정수 과장은 “온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전시, 과학 체험 행사를 통해 과학을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기를 바라며, 학생들에게는 과학적 호기심과 상상력을 길러 과학 교육의 저변 확대와 기초 과학 활성화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