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K-water, 다문화 가족 지원 업무협약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9/25 [17:21]

화성시-K-water, 다문화 가족 지원 업무협약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9/25 [17:21]


K-water 수도권수도건설단,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봉담분소 환경개선․물품기증

화성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4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봉담분소에서 센터 환경개선과 다문화 가족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식을 K-water 수도권수도건설단(단장 신병호)과 체결했다.
 

K-water 수도권수도건설단은 이번 협약을 통해 봉담분소의 바닥 교체 등 환경개선과 육아방의 침대, 냉난방기, 도서 등의 물품을 기증하고,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양한 지원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신병호 단장은“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훈훈하게 맞을 수 있게 됐다”며 “다문화 가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화성시 관내 어려운 이웃과 소통하는 다양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water 수도권수도건설단은 지난해 화성시 관내 취약계층 1,200세대에 제수용품을 전달하고, 국악풍물놀이 등 초등학교 교육기부를 시작으로 올해도 설을 맞아 홀로어르신380세대에 나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올해 5월 개최된 ‘화성 효 마라톤대회’에 병입 수돗물 8천병 지원을 비롯해 6월 중순에는 서부지역 가뭄피해 농경지에 비상급수 3,336톤 지원, 매송면 천천3리 경로당 노후 환경개선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는 이주여성들과 함께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나누며 풍성한 한가위 행사를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