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성료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9/19 [15:21]

고양시,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성료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9/19 [15:21]


- 나눔과 화합의 길 위에서

경기도와 고양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in 고양’이 지난 19일 오전 10시 평화누리길 4코스 행주나루길 구간에 개최됐다.
 

‘화합과 나눔의 길 위에서’란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와 트레킹 동호회 등 전국에서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고양시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출발, 호수공원을 거쳐 민간인 통제구역인 한강 순찰로를 지나 행주산성까지 걸어가는 11㎞ 코스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한국전쟁의 흔적과 역사유적이 산재해 있는 행주나루길 코스를 걸으며 세계인이 주목하고 있는 생태·문화의 접점인 장항습지 등 천혜의 자연경관도 함께 감상했다.
 

또한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현 씨가 출발 전 포토월에서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함께 걷는 시간도 가졌다.

초·중·고교 학생 참가자들은 평화누리길을 걸으며 직접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 정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 밖에도 DMZ 야외사진 전시회, 평화기원 리본달기, 1,000명의 걸음 1명의 생명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이 자리에서 최성 고양시장은 “올해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아픈 해외아동을 위한 국제나눔의료사업과 연계해 ‘화합과 나눔’이라는 주제로 개최됐다”며 “참가자 1인이 10m를 걸을 때마다 1원씩 DMZ일원 자연환경 보존을 위한 기금으로 적립하는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해 참가자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최 시장은 앞으로도 평화누리길 행사가 단순히 걷는 행사가 아닌 자연생태 학습의 장이자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행사로서 참가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한편, 다음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오는 10월 17일 김포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