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제8회 치매극복의 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9/17 [11:06]

부천시, 제8회 치매극복의 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9/17 [11:06]


치매! 바르게 알고 희망을 이야기 합시다!

제8회 치매극복의 날을 맞아 부천시 보건소는 부천치매센터와 공동으로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오는 9월 24일(목) 오전 11시에 “치매! 바르게 알고 희망을 이야기 합시다!”라는 슬로건 하에 “치매극복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1995년 세계보건기구(WHO)가 치매인식, 예방 및 조기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9월 21일을“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 행사는 치매환자 및 가족, 치매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약200여명이 참여한다.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관련 기관, 지역사회가 다 함께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힘을 하나로 모으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지역주민이 치매에 더 큰 관심을 가지고 뜻을 합쳐 치매를 극복하도록 한다.
 
치매극복의 날 행사로는 치매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강좌, 무료 치매상담 및 치매선별검사, 치매인식개선 희망 캠페인, 치매 어르신 작품 전시 및 치매극복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사회적 편견과 무관심으로 소외되기 쉬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주민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치매는 예방하고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매 행사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전에 신청하거나 행사당일 참여 가능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