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아토피! 안심학교에서 관리 받으세요~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9/16 [12:58]

부천시, 아토피! 안심학교에서 관리 받으세요~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9/16 [12:58]


알레르기질환 피부반응검사 실시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정부 3.0 일환으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어린이집)를 대상으로 9월12일 토요일 소사구청 별관 소향관에서 알레르겐 피부반응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피부반응검사는 세종병원 건강증진센터 협조로 이루어졌다. 아토피피부염, 천식, 비염 등 알레르기질환에 관한 선별검사 설문조사자 중 유소견자들을 대상으로 검사가 진행되었다. 검사항목은 집먼지 진드기(유럽형, 아메리카형), 개털, 새우, 밀가루, 우유, 계란, 땅콩 등 10종으로 진행이 이루어 졌다.

대상자 300여명 중 약 60%가 집먼지 진드기에서 양성을 보였다. 또한 아토피 질환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6세~10세 눈높이에 맞춰 아토피 송을 배우며 아토피예방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정해분 소사보건소 소장은 피부보습제와, 부채 볼펜, 색연필 등을 검사 대상자들에게 전달하며 잘 씻고, 잘 바르는 것이 아토피 예방에 필수라고 당부하였다.
 
소사보건소는 앞으로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어린이집)를 대상으로 mast-food와 skin-test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토피천식사업 담당자는 “알레르기질환을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육과 질환 발생에 관한 인지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학교와 가정에서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어린이집)는 매년 2~3월에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관은 보습제 및 천식 키트 지원, 알레르기질환 예방 전문교육, 인형극 관람, 둘레길 캠프, 검사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