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시립도서관, 2015년 성인배움터 추가개설강좌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9/10 [13:12]

평택시 시립도서관, 2015년 성인배움터 추가개설강좌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9/10 [13:12]


(책놀이지도사, 시창작교실, 내아이의 그림읽기) 수강생 모집!
 
  평택시립도서관(관장 박천수)은 평생학습의 장으로서 지역주민의 여가선용과 자기계발을 돕기 위해 2015년도 하반기 성인배움터 추가신설 강좌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책놀이지도사’는 어린자녀를 위한 다양한 책놀이 활동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효과적으로 책을 읽어주고 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좌로 안중 및 지산초록도서관에서 활발히 강연을 펼치고 있는 유훼리 선생님이 평택에서도 강연을 이어간다. 
 

  ‘시창작교실’은 우리고장 출신 임봄 시인이 이끄는 강좌로, 시의 기본이론을 알고 좋은 시들을 읽고 상상력을 키워 시를 창작하고 각종 문예지에 응모할 수 있는 실력을 키우도록 하고있는데, 임봄 시인은 2009년 계간지 <애지>에 시로 등단해서 시집「백색어사전」, 평택지역 역사책 「평택의 토종」등으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점점 힘을 잃고 있는 시문학을 접하도록 함으로써 문학예술을 통해 일상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프로그램 관계자는 기대하고 있다.
 

  ‘내 아이의 그림읽기’는 상반기 미술치료 강좌의 황서영 선생님이 이번에는 내 아이가 그린 그림을 통해 아이의 마음을 알아보고 미술활동을 통해 소통과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강좌이다.

아이그림에 관심있는 부모들은 나무 그림이나 집 그림 등을 통해 아이의 심리를 어느 정도 알 수 있겠지만, 그런 아이의 마음을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 부모로서 답답할 때가 있는데, 이번 강좌를 통해 그 지혜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각각의 강좌는 주1회씩 9월 16일(수)부터 12월 11일(금)까지 운영되고, 수강신청은 9월 13일까지 전화나 방문, 홈페이지 접수도 가능하다니, 관심있는 분들은 신청하길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