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전국 읍면동장, 광명시에서 우수 복지정책 현장 체험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15/09/03 [13:09]

전국 읍면동장, 광명시에서 우수 복지정책 현장 체험

김용환 기자 | 입력 : 2015/09/03 [13:09]

- 복지동(洞), 시립 광명푸드뱅크 ․ 마켓 , 광명희망나기운동, 광명동굴 탐방  
 
전국 읍면동장 34명이 3일 광명시(시장 양기대)를 방문하여 시의 우수한 복지정책 사례와 복지 체험, 광명동굴 탐방 등 선도적인 정책 모델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우수 복지 정책 연수는, 보건복지부 교육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전국 복지과장과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복지 현장 체험과 문화탐방 교육을 기획하면서 이뤄지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국 읍면동장을 대상으로 광명시 복지동(洞) 제도와 이와 연계된 네트워크인 시립 광명푸드뱅크 ․ 마켓, 광명희망나기운동에 대한 소개, 설명의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시립 광명푸드뱅크 ․마켓 「행복바구니」2호점, 사회적기업인 카페, 수도권 유일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의 다양한 콘텐츠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둘러보기도 했다.
 

충남 금산군 곽영선 남일면장은 “현장에서 복지소외계층을 직접 발굴하고 지원하는 광명시의 다양한 복지정책을 직접 체험해 보니 복지네트워크가 촘촘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는 생각을 했다” 고 말했다.
 

광명시 관계자는 “전국 읍면동장에게 광명시의 우수 복지정책과 광명동굴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통해  복지소외계층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민관협력과 복지전달체계 등에 대해 중앙정부와 시민단체로부터 2014년, 2015년에 연이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지난 4월 국회에서 열린 ‘정책엑스포'에 참여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광명시 복지동(洞) 제도’라는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복지 정책의 성공 모델로 인정받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