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도교육청, 교실로 온 진학 편지 읽으며 진학 준비해요

전국 최초 진학정보지‘꿈을 만드는 진로진학 교실’창간호 발행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9/04 [13:44]

경기도교육청, 교실로 온 진학 편지 읽으며 진학 준비해요

전국 최초 진학정보지‘꿈을 만드는 진로진학 교실’창간호 발행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9/04 [13:44]

- 학생 스스로 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매주 목요일 교실에 전달
- 대학·전문대학 입학 정보, 전형 준비 등 다양한 진학 정보 제공   
- 입시 경험 많은 경기도진로진학센터 대입상담 현직 교사단이 집필
-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하여 진로진학 관련 질의응답 자료 온라인 확인 가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전국 최초로 9월 3일 진학정보지‘꿈을 만드는 진로진학 교실’창간호를 발행했다.
 

‘꿈을 만드는 진로진학교실(이하 꿈진)’은 학생이 스스로 진로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대입 모집시기별·전형유형별 정보, 학과 소개와 진로 전망, 전공별 교육과정 안내 등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소개하며, 입시 경험이 많은 경기도진로진학센터의 대입상담교사단이 집필진으로 참여한다. 

매주 목요일 발행하여 경기도내 고등학교 교실에 전달하고,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재하며, 정보무늬(QR코드) 연동시스템을 통해 매호에 소개한 질문의 답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꿈진’에는 수시모집에 대한 일정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9월 9일부터 시작되는 수시 전형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이태헌 진로지원과장은 “이번 진학레터 발행의 의미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학생이 찾기 힘든 신뢰도 높은 입학정보만을 엄선하여 학생에게 제공함으로써 입시 혼선을 예방하는 한편, 학생 스스로 대입정보를 찾고 진로진학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내년에는 3월부터 발행하여 학생 스스로 대입을 시기별로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