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평택시, '수시합격 전략설명회 및 박람회' 성황리 개최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8/25 [13:36]

평택시, '수시합격 전략설명회 및 박람회' 성황리 개최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8/25 [13:36]


- 2016학년도 대학입시
- 8.23일 하루 수시 입시설명회 2회 및 박람회 1회 총3회에 거쳐 4,000여명 참석

  정시대비 2차 입시설명회도 ‘15.11.21일 13:00 평택시 남부문화 대공연장 개최한다.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지난 23일 2016학년도 대학 「수시합격 전략설명회 및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택시가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행사는  변화하는 입시정보에 대한 관내 고등학교 수험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의 경쟁력을 높혀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그 동안 입시 정보 부족으로 학교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1부는 평택시남부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설명회로 시작되어 2부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박람회로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실시됐다.

  이날 오전 평택시남부문예회관 입시설명회는 학생과 학부모 900여명이 참여한가운데 입시전문기관인 주)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장의 「‘16학년도 수시 전형 특징과 전망」에 대하여 특강이 이루어 졌고, 이어서 평가실장의 「내게 맞는 수시 전형 찾기」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는 국내 권위 있는 명강사로 입시설명회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이 끝까지 정보를 놓치지 않고 경청하며 진지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됐다.
 

  아울러 공재광 평택시장은 개회사에서「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 「교육명품도시」 구현을 위해 공교육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리시 출신 대학생들의 학업 편의를 제공하고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평택학사 건립계획을 시사하였으며,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적극 대응하여 지역인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후 1시부터 실시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입시박람회에서는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쉽게 대학을 찾기 위해 행사장 실내체육관 입구에 중앙모니터가 설치되었고, 가나다순으로 기획적으로 제작된 대학부스가 서울 중상위권 11개 대학과 경기, 인천, 충청권 총 45개 대학부스에 부스별 3명의 입학사정관이 나와 1:1일 상담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특히, 별도 입시상담 전문기관인 주)진학사 부수가 마련되어 1:1일 상담후 대학진로를 결정하는 등 학부모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참여한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들은 평택시에서 적절한 시기에 의미있는행사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만족감을 표시했고, 일부 학부모들은 참가한 대학부스에서 통합 컨설팅을 했으면 하는 아쉬움과 대학부스가 조금더 많았으면 하는 요구도 했다.
 

  한편 평택시는 만족도 조사를 위해 1차,2차 설명회와 박람회에 참가자 모두에게 설문서를 받는 등 의견을 수렴해 다음 행사에 보완 추진할 계획이며, 수능시험이 끝나는 11월 21일 남부문예회관에서 정시대비 전략설명회도  실시해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는 계획이다.
 

  정시입시 설명회 또한 국내 최고의 입시 전략전문가를 초빙하여 정시 대입 트랜드 설명과 최신정보 자료제공, Q&A를 통한 궁금증 해소, 2016학년도 대입 제도 흐름 등을 제공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