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하남시, 환경공학자 곽재식 박사 초청해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특강 진행

6일 월례회의에 ‘환경공학자 곽재식 박사’ 초청 특별강연 진행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1/06 [16:10]

하남시, 환경공학자 곽재식 박사 초청해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특강 진행

6일 월례회의에 ‘환경공학자 곽재식 박사’ 초청 특별강연 진행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1/06 [16:10]

▲ 하남시, 환경공학자 곽재식 박사 초청해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 특강 진행


하남시가 6일 개최한 월례회의에서 ‘환경공학자 곽재식 박사’를 초청해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를 주제로 기후위기 대응 및 탄소중립에 대한 특강을 가졌다.

곽 박사는 기후변화가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고 기후위기에 대해 시민들이 가져야할 문제 의식과 대응 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곽 박사는 “기후위기 대응은 우리 사회가 공동으로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이번 강연을 통해 기후변화의 심각성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기후변화를 단순히 환경 보호라는 막연한 문제로 인식할 것이 아니라 실생활과 밀접되어 있는 현실적인 문제라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시민들과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며 본인의 이야기도 솔직 담백하게 풀어내어 웃음을 자아냈다.

아울러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 주요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고 시정 주요 현안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이 시장은 “하남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걷기 명소로 우뚝 서 '제1회 한강 하모니 걷기대회'를 유치하고 '하남 미사한강모랫길·위례강변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며, “이를 위해 정기적인 유지관리에 힘쓰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10월 굿바이 버스킹 공연이 성황리에 끝났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올해 버스킹 공연은 76회 198팀이 진행했으며, 총 35,600여명이 관람해 지난해 대비 1만명 이상의 관객이 증가했다”라며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미사호수공원에 설치한 하남이 대형벌룬이 인증샷 핫플레이스로 입소문이 나며 시 브랜딩 이미지 향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성과를 공유했다.

이 시장은 “미사아일랜드에 추진중인 역접사업인 K-스타월드 조성사업에 대해 세부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중이며, 이를 통해 하남시가 글로벌 K-컬처 허브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직원들이 함께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시장은 지난 2월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행정안전부 ‘국민행복민원실’을 최초 인증한 사실도 밝히면서 직원들이 시민편의를 위해 다방면에서 소통하고 적극적인 자세를 취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월례회의는 ▲표창 수여(선행도민·선행시민 및 헌혈유공 시민·공무원) ▲시장님 역점시책 및 당부말씀 전달 ▲탄소중립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