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경기 혁신교육 리더를 양성하는 토요연수 운영

폭염만큼 뜨거운, 학교혁신 토요연수 참여 열기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7/23 [15:22]

경기 혁신교육 리더를 양성하는 토요연수 운영

폭염만큼 뜨거운, 학교혁신 토요연수 참여 열기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7/23 [15:22]


- 경기혁신교육 정책 리더를 위한 토요 연수 과정 운영
- 도교육청 중심에서 지역이 중심이 된 학교혁신 지원
- 이론과 실행학습이 조화된 연수프로그램 운영
- 학교혁신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단계적 연수 프로그램 개발 예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5월 30일(토)부터 7월 2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을 이용하여 ‘경기도 혁신교육 정책 리더’를 위한 토요 연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연수는 최근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의 학교혁신 지원 전문 인력의 필요성에 따라 ‘학교컨설턴트 양성과정, 학교역량개발 리더과정, 학교혁신 전문요원 양성과정’으로 초․중․고 교장, 교감 및 장학사, 교사 등 159명이 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연수를 이수한 연수생은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서 요구하는 ‘학교혁신을 위한 연수 지원,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 컨설팅, 혁신학교 평가, 학교 역량 개발, 학교 조직문화 진단’등을 지원하여 그동안 도교육청 중심의 학교혁신 지원 축을 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된 지원체계로 전환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연수 시간은 매주 8시간씩 총 32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경기교육 기본 정책 이해와 학교혁신 지원을 위해 필요한 혁신학교의 총체적 이해를 위한 이론과 현장 적용을 실현할 수 있는 실행학습이 조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평택 덕동초의 한 선생님은“학교혁신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민주적 공동체를 통해 실현될 수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중심이 되어 수업, 교실, 학교문화를 함께 변화시키는 좋은 연수가 되었다”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는 “경기혁신교육 정책 리더들이 학교혁신에 대한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단계적 학교혁신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