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상반기 유기민원 분석 결과, 민원처리 단축율 7.8% 향상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시청에서 처리한 법정처리기한 2일 이상 유기민원 328종 28,747건을 대상으로 평가하여 단축율은 56%, 평균처리기간은 6.6일로, 작년 하반기 처리기간 10.9일보다 4.3일이 단축되었고 단축율이 전년 대비 7.8% 향상 된 것으로 나타났다. 평가결과 최우수부서인 복지운영과와 민원처리 마일리지 점수 우수 공무원에 대해서는 8월초에 격려와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운영에 내실을 기하여 처리담당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시민의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제도로 활성화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시민에게 보다 빠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