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화성시 정남면 ‘제1회 정남어울림 축제’ 성료

김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7/20 [13:42]

화성시 정남면 ‘제1회 정남어울림 축제’ 성료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7/20 [13:42]


화성시 정남면 ‘제1회 정남어울림 축제’가 지난 18일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정남면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동남아파트 주차마당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정남중학교 학생 및 인근주민 등이 다양한 공연과 볼거리, 먹거리를 비롯해 아나바다 장터, 각종 체험부스, 영화축제로 진행됐다.
 

특히, 학생들과 주민 500여명이 어우러져 함께한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은 정남면민이 하나 되게 하는 멋진 모습을 만들어 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정남중학교 2학년 박모군은 “집에서 안 쓰는 물건을 가져와서 나눠쓰고 용돈도 벌고, 필요한 물건들은 싸게 구입해보는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최한 오재웅 정남면사회단체협의회장은 “행사 중간중간 비가 오는데도 면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행사가 잘 마무리 됐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박언수 정남면장은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십시일반 힘을 모아 주민들이 만들어낸 축제로, 처음 치르는 행사라 걱정이 많았는데 오히려 시행착오를 겪으며 주민들이 단결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며 “많은 주민들의 참여에 감사하며, 행사는 더욱 발전시켜 지역을 대표하는 축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