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학생의 내면을 가꾸고 타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교육을 강조한다. 도교육청은 28일과 30일, ‘경기인성교육 수업사례 나눔 공유회’을 개최하고 인성교육 실천 수업사례를 공유했다. 에듀테크 활용 인성수업사례를 발표하며 메타버스를 통한 다양한 상황 속 학생의 선택을 통해 학생 맞춤형 인성가치 내면화 교육 방안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경기인성교육이 추구하는 가치를 수업 속에 실천하며 전 학교급에 확산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초등 인성교과서를 활용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자율시간 인성교육과정 설계, 유-초 전환기를 고려한 성장이음과정 속 인성교육, 유치원 놀이를 통한 인성교육과정, 교과별 인성수업실천 사례등을 공유했다. 이어 주제별 토의에서는 인성교육과정 기반 수업 활성화를 위해 ▲인성교육 정규 교육과정 반영 및 행정적 지원 ▲인성교육 모범 사례 발굴 및 성과 공유 ▲교사 연수와 워크숍 활성화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참여 강화 등 인성교육이 확산되는 방법을 논의했다. 토의에 참여한 교사들은 인성교육을 위해 실질적 어려움과 해법을 고민하는 자리가 됐으며, 공유회가 더 확산되고 경기인성교육의 좋은 프로그램이 현장에 공유되길 희망했다. 이와 함께 ▲상시적 인성교육 프로그램 활용 홍보 및 안내 강화 ▲학교와 교육지원청 인성교육 예산 지원 ▲인성교육 공감대 형성을 위해 교육 3주체 맞춤형 연수 확대 ▲소규모학교 지원 연합 인성교육 연수 등을 제안했다. 도교육청 이지명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인성수업사례 나눔으로 현장 중심의 경기인성교육 정책을 만들고 인성교육과정 설계를 위해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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