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남양주시, 영유아를 위한 뮤지컬·인형극 공연 성료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0/25 [16:05]

남양주시, 영유아를 위한 뮤지컬·인형극 공연 성료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10/25 [16:05]

▲ 남양주시, 영유아를 위한 뮤지컬·인형극 공연 성료


남양주시는 지난 22일과 24일 이틀간, 영유아 성폭력 예방 뮤지컬 ‘들썩들썩 정글숲’과 유아 기후환경 인형극 ‘미세먼지 바이바이’공연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영유아들이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영유아 성폭력 예방 뮤지컬은 영유아들에게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주었으며, 기후환경 인형극은 미세먼지의 위험성과 대응 방안을 가르쳐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일깨워 줬다.

특히, 공연 중 친근한 캐릭터들이 직접 관객석으로 내려가 영유아와 소통하고 주제를 전달하는 등 공연에 대한 몰입감을 높였으며, 공연이 끝난 후에는 캐릭터 인형과 함께하는 포토존이 운영돼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했다.

교육을 진행한 박은미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센터장은 “영유아의 눞높이에 맞는 교육을 통해 영유아가 스스로 안전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연계·협력해 추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