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웃음으로 마음열고 친구 만들기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7/08 [11:48]

부천시, 웃음으로 마음열고 친구 만들기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7/08 [11:48]


- 홀몸어르신 지․화․자 프로그램 운영

부천시 소사보건소는 홀몸어르신들의 인지기능강화 및 정서적 지지프로그램으로 이번 한주 동안 지․화․자(지금부터 파이팅! 자, 시작이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월요일 진행된 첫 번째 프로그램인 “웃음으로 마음열고 친구 만들기”는 여러 지역에서 모인 어르신들이 서로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웃음치료 전문 강사에 의해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부천성모병원에 재직 중인 간호사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졌다.
 

이날 보건소에는 프로그램에 참석한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복도까지 끊이지 않고 흘러 나왔다. 소사본동에서 오신 한 어르신은 너무 웃어 배가 아플 정도라면서 “짝짝이 웃음 동작 한번 더 해요!”라며 적극적인 표현을 서슴지 않았다.

소사보건소는 관내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영위할 수 있도록 홀몸어르신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오는 11월까지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정해분 소사보건소장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기반이 다소나마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강화 및 사회활동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