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교육의 미래’ 경기도교육청, 교장·교감 지구장학 협의회 개최

도내 280개 지구장학 대표 참석해 주제 토의 및 발표

정태권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6:20]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교육의 미래’ 경기도교육청, 교장·교감 지구장학 협의회 개최

도내 280개 지구장학 대표 참석해 주제 토의 및 발표
정태권 기자 | 입력 : 2024/10/21 [16:20]

▲ 경기도교육청, 교장·교감 지구장학 협의회 개최


경기도교육청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교육의 미래’를 목표로 2024학년도 2학기 교장·교감 대상 지구장학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효율적 운영을 위해 남부 15개 지역과 북부 10개 지역으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21일과 23일은 학교장을 대상으로, 22일과 30일은 교감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모두 6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순서는 도교육청 홍정표 제2부교육감의 ‘경기교육의 진단과 정책 방향’ 기조 강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초·중·고 학교급별 주제 토의 시간을 마련해 현장 사례와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토의 주제는 ▲(초)기초학력 향상 방안 ▲(중)학생생활지도 및 인성교육 ▲(고)2025 고교학점제 운영 준비로 설정했다.

토의는 도내 교장·교감 지구장학 대표가 한 자리에 모여 학교급별로 하나의 주제와 관련해 깊이 있는 담론을 나누고, 이에 따른 정책 방향을 제안하는 상향식 형태로 진행한다. 지역별 교육지원청 장학사도 함께 참여해 토의 진행을 돕는다.

오후에는 각 분임별 대표 교장·교감이 주제 토의 내용을 발표한다. 끝으로 도교육청 각 부서장과 장학관이 경기교육 정책을 안내하고 공유하며 협의회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김윤기 교육정책과장은 “교장·교감 지구장학협의회는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다지고 도교육청과 학교가 긴밀하게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라면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함께 만드는 지속 가능한 교육의 미래’ 구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