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사업 청소 지원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10/21 [10:04]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사업 청소 지원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10/21 [10:04]

▲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사업 청소 지원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8일, 관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하여 집 청소 및 정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해당 가구는 거동이 불편해 적절한 청소와 집 관리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오랫동안 관리하지 못한 집안의 위생 상태가 악화되어 있었던 만큼,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거 내부 환경 정비를 위해 힘을 모았다.

협의체 위원들은 각자 역할을 나누어 집안 정리 및 정돈 작업을 진행했으며, 싱크대와 화장실의 곰팡이 제거 작업도 함께 수행하여 쾌적하고 위생적인 공간으로 정비했다.

대상자는 “오랫동안 홀로 청소할 의욕도 없고 우울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정리되어 다시 살아갈 힘이 나고, 도와주신 분들에게 어떻게 감사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전하며 깊은 감사를 표했다.

유재익 위원장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여생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우리 협의체 위원들이 한 마음으로 힘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 가구가 없도록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명구 정자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두가 살기 좋은 정자1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