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대림대학교 AI 시스템과, 2024년 전국 대학생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 금상, 동상 수상

김용환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0:38]

대림대학교 AI 시스템과, 2024년 전국 대학생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 금상, 동상 수상

김용환 기자 | 입력 : 2024/10/17 [10:38]

대림대학교 AI시스템과(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지역특화학과)는 지난 6월 22일 안산시 중소벤처진흥공단 연수원에서 진행된 '2024년 제7회 전국 대학교 대학생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에 참가한 재학생들이 금상,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전자공학회 산업전자소사이어티에서 주최한 이번 대회는 4차 산업을 대비하고 인공지능 (AI) 드론 관련 기술의 미래인재 교육 및 육성과  ICT 융합기술을 위한 인공지능 및 임베디드 컴퓨팅 우수인력 발굴을 위해 2018년부터 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대림대학교 AI시스템과 재학생(HiVE-Circle)으로 구성된 데낄라팀(장세현, 박종태, 김태경)이 금상(경기도지사상), 드로니팀(최호수, 최서희, 손승하)이 동상(대한전자공학회장상)을 수상했다.   

 

대림대학교 AI시스템과는 사회가 요구하는 AI(인공지능) 관련 개발자 기술자를 교육하는 전문대가 많지 않다는 점에 착안해 AI 관련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기술 등 해당 분야 산업체에서 사용하는 실무 기술을 교육하고 미래 시대 핵심 인재를 길러내기 위해 신설됐다.

AI시스템과는 AI시스템 실무 기술자 양성을 위해 기존의 전자통신과를 특성화한 학과다. 

 

산업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AI 플랫폼을 실무 중심으로 학습해 현장에서 바로 투입 가능한 AI시스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개발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대림대 AI시스템과는 최근 안양시와 함께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에 선정됐으며, 안양시와 함께 AI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AI기업 취업까지 진행한다. 

 

또 인텔과의 협약을 진행 중이며, 인텔과 함께 AI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AI 전문가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다. 

 

4년제 학사학위 과정과 석사학위 과정도 운영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