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오는 28일 개최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5/07/01 [14:29]

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오는 28일 개최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5/07/01 [14:29]

- 차이는 인정! 차별은 거절! 함께 그리는 평등참여도시 부천

부천시는 당초 7월 2일 개최 예정이었던 「201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해 오는 28일 개최한다.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매년 7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하여 왔던 여성주간은 여성의 권익증진 및 양성평등 실현을 촉진하는 「양성평등기본법」이 7월 1일부터 개정 시행되면서 올해부터는 ‘양성평등주간’으로 정하여 기념행사를 갖는다.
 

오는 28일 오후 2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리는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및 양성평등주간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다. 시민과 소통하여 여성은 물론, 어린이, 노인 등 사회적 약자가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를 만들고자 ‘차이는 인정! 차별은 거절! 함께 그리는 평등참여도시 부천’이라는 슬로건 아래 관내 여성단체 및 여성관련 기관,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행사에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시민모니터링 활동내용 발표회 ▲끼발산! 양성평등을 주제로 한 개사 곡 대회 ▲여성친화도시 홍보 및 시민의견 수렴활동을 위한 양성평등 연합부스 운영 등 여성친화도시의 이해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시민 참여형으로 추진된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 3월부터 여성친화도시 지정을 받기 위해 ▲‘부천시 현주소와 미래 찾기’논의의 장 마련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실무회의(8회) ▲민·관 거버넌스 구축 워크숍 ▲여성친화적 관점의 마을 모니터링 활동에 우수사례를 반영하기 위한 벤치마킹 ▲부천시의 여성친화적 기반확인을 위한 마을모니터링 활동 ▲부천시 성평등기본조례 개정 등을 실시하였다.
 

시 관계자는 “우리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