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생중심, 현장중심 연수의 새로운 방향 모색
김대영 기자 | 입력 : 2015/07/02 [10:34]
-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 1차 위원회 개최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위원장 성기선)는 7월 1일(수),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첫 번째 위원회를 개최했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은 지난 5월, 경기도 교육 연수의 개선 방안을 협의하기 위하여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설치하였다.
위원회는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장이 위원장을 겸임하고, 도내 6개 연수기관의 원장, 도교육청 유관부서 과장, 교육장, 학교장과 외부전문가 등 총 14명으로 구성하였다.
이번 1차 위원회에서는 연수의 신청부터 이수까지의 전 과정을 한 곳에서 처리하는 ‘경기도 교육 연수 포털 사이트’구축이 제안되었으며, 교원 직무연수 이수의 적정화 방안을 협의하였다.
또한 실행학습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과 연수의 현장성을 강화하기 위해, 2016년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의 직접 운영을 확대하는 방안 등을 협의했다.
아울러, 연수원 간 시설 개방과 공유, 교직원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공모 연수의 확대, 주말 연수과정의 개설, 찾아가는 연수의 확대 등 2016년 경기도 각 연수원의 운영 방향을 협의하였으며, 세부 사항은 추후 실무협의회를 통해 구체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성기선 위원장은“이번 1차 위원회를 시작으로 연수기관과 도교육청이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연수를 구현하기 위해 계속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