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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20회 정기연주회 '세바스티앙 랑-레싱과 차이콥스키'

세바스티아 장-레싱이 선보이는 슬라브와 보헤미안의 선율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0/07 [13:48]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20회 정기연주회 '세바스티앙 랑-레싱과 차이콥스키'

세바스티아 장-레싱이 선보이는 슬라브와 보헤미안의 선율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10/07 [13:48]

▲ 포스터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24년 정기연주회 ‘지휘자와 작곡가’ 시리즈는 한 해 동안 10명의 지휘자가 각각 저마다의 작곡가를 조명하는 프로젝트다.

여덟 번째 시간엔 지휘자 세바스티앙 랑-레싱이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제6번을 선보인다.

세바스티앙 랑-레싱은 베를린 피렌츠 프리차이상을 수상 후, 함부르크 국립 극장에서 경력을 시작하여 베를린, 파리, 런던, 보르도, 리옹, 팔레르모, 스톡홀롬, 오슬로, 코펜하겐, 샌프란시스코, 로스엔젤레스, 시애틀, 달라스, 휴스턴, 워싱턴, 밴쿠버 등의 세계 주요 오페라 하우스와 오케스트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음악 활동의 저변을 넓혀온 지휘자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의 섬세한 음악적 해석을 바탕으로 차이콥스키의 '비창'이 지닌 감성을 관객들에게 온전히 전달할 예정이다.

차이콥스키 교향곡 제6번은 그의 대표적인 교향곡 중의 하나로, 곡에서 보여지는 처연한 정서와 아름다운 선율로 ‘비창’이라는 제목이 붙었다. 이 곡은 느린 서주로 서정적인 곡의 대조적인 분위기를 강조하고, 우아하면서도 불안감을 느끼는 엇박이 독특한 매력을 선사한다. 이 작품은 3악장을 제외한 곡 전반의 우울한 분위기를 통해 차이콥스키의 개인적인 감정과 생애를 아름다운 선율로 들여다볼 수 있다.

그전에 앞서 부천필은 첼리스트 김두민과 함께 드보르자크의 첼로 협주곡으로 연주회의 시작을 장식할 예정이다.

첼리스트 김두민은 솔리스트와 실내악 연주자로서 서울시향, 인천시향, 경기필하모닉, 아스펜 뮤직 페스티벌, 핀란드 라디오 오케스트라, 헬싱키 필하모닉 등 꾸준히 한국과 유럽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음악가이다. 첼로 레퍼토리에서 중요한 작품으로 자리하고 있는 드보르자크의 첼로 협주곡을 그만의 깊은 울림으로 어떻게 선사할지 기대된다.

드보르자크의 첼로 협주곡은 고향 체코에 대해 표현한 작품으로, 보헤미아의 향토성과 미국 인디언, 흑인 영가의 리듬이 풍부한 정서를 지닌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서 첼로의 아름다운 선율과 오케스트라의 조화로운 연주를 통해 애틋하고 서정적인 드보르자크만의 노스탤지어를 감상할 수 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제320회 정기연주회 '세바스티앙 랑-레싱과 차이콥스키'은 2024년 10월 18일 오후 7시 30분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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