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과천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열어, 지역 발전 이끌어 온 어르신에 대한 공경 표해

1,100여 명의 어르신 참석, 다채로운 공연으로 기념식 빛내

박병준 기자 | 기사입력 2024/10/02 [18:01]

과천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열어, 지역 발전 이끌어 온 어르신에 대한 공경 표해

1,100여 명의 어르신 참석, 다채로운 공연으로 기념식 빛내
박병준 기자 | 입력 : 2024/10/02 [18:01]

▲ 과천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과천시가 주최하고 과천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이 2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성대히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 1,10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는 매년 노인의 날 기념식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성장에 헌신한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공경을 표하고, 경로효친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서도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어르신과 단체 등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다채로운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노인복지기여자’로는 김진이 씨가 경기도지사상을, 임연희 씨가 과천시장상을 수상했으며, ‘모범노인’으로 신란옥 씨가 과천시장상을 수상했다. 김길문 씨와 윤상운 씨는 과천시의장상을, 이광 씨와 최정욱 씨는 국회의원상을 각각 받았다.

‘모범경로당’으로는 관문경로당이, ‘노인복지기여단체’로는 환경에너지솔루션이 과천시장상을 수상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식전에는 과천시음악협회 금관 5중주와 과천시노인복지관 사물놀이 수강생들의 공연이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태권 퍼포먼스 팀 Y-Kick의 ‘마샬아트 혼’ 공연이 이어져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기념사에서 “국가 발전과 경제 성장을 이끌어 온 어르신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과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신태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행복하게 살 권리가 있으며, 어르신이 행복해야 가정과 나라도 행복하다”라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