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산시, '재난 안전 인식도 진단' 실시… 10월 말까지 참여 가능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08:36]

안산시, '재난 안전 인식도 진단' 실시… 10월 말까지 참여 가능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9/27 [08:36]

▲ 안산시,‘재난 안전 인식도 진단’실시… 10월 말까지 참여 가능


안산시는 오는 10월 말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인식도 진단’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진단은 최근 복잡화·다양화되는 재난에 맞서 재난 상황 발생 시 시민들이 올바른 대응·대처가 가능하도록 추진됐다.

주요 진단 내용은 자연재난·사회재난·생활재난 등 3개 분야다. 총 15개 영역(▲완강기 ▲태풍·강풍 ▲호우·홍수 ▲폭염 ▲지진 ▲붕괴·폭발 ▲응급처치 등)에 대한 재난 상황별 대처 방법 등 분야별 사례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OX 퀴즈, 양자택일형, 사지선다형으로 구분해 시민들이 자유롭게 유형을 선택하고 문제를 풀 수 있게 구성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재난 상황 대응 능력을 자체적으로 점검하고 올바른 대응 방법을 학습할 수 있게 돕는다.

진단 방법은 ▲동 행정복지센터 ▲시청·양 구청 민원실 ▲공동주택 ▲다중이용시설에 비치된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안산시 누리집이나 소셜 미디어(페이스북, 카카오 채널, 인스타그램 등) 등 게시물의 홍보 포스터 QR코드와 링크를 통해서도 진단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시는 이번 진단을 통해 재난·연령·지역별 재난 취약 요소를 분석해 향후 안전교육과 정책 수립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재난은 언제, 어디서, 어떠한 방식으로 발생할지 예측이 어려워 상황별 대응 방식 숙지가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진단을 통해 자신의 안전 취약점을 알고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