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제 청 만들기 사업 성황리 종료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18 [14:11]

광명시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제 청 만들기 사업 성황리 종료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9/18 [14:11]

▲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 특성화 사업 ‘달콤한 수다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된 특성화 사업 ‘달콤한 수다청’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독거 어르신 10명이 제철 과일을 활용해 수제 청을 직접 만들며 신체적·정서적 활력을 되찾고, 이웃과의 교류를 통해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참여한 한 어르신은 “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200점”이라며, "가족들에게 유자청을 만들어주던 옛 추억이 떠오르면서 눈물이 났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어르신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때마다 혼자가 아니라는 느낌을 받아 위안이 됐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차우석 협의체 위원장은 "부모님과 같은 어르신들이 기쁨을 느끼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다"며, "사업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어르신들과 연락을 이어가며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다짐했다.

권위향 철산3동 동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재능기부로 운영된 것으로,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선사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처럼 열정적으로 준비해 준 협의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바자회 개최, 요구르트 안부 확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