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살아 있는 것들은 전략이 있다

김재천 기자 | 기사입력 2014/04/09 [09:48]

살아 있는 것들은 전략이 있다

김재천 기자 | 입력 : 2014/04/09 [09:48]
1. 도서명: 살아 있는 것들은 전략이 있다
2. 저자: 서광원
3. 정가: 15,000원
4. 출간일: 2014년 4월 11일
5. ISBN: 978-89-349-6714-9 03320
6. 쪽수: 376쪽
7. 판형: 무선(135*205)
8. 분류: 경제경영
 
 
9. 책 소개
45억 년 지구 역사가 창조해낸 삶과 경영의 원리!
삼성경제연구소 SERICEO 대표강사 서광원이 제시하는 '결정적 한 수'!
인간은 자연의 일부, 경영도 삶도 자연법칙의 지배를 받는다. 불확실성의 시대, 단기적 처방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
당신과 나를 둘러싸고 있는 근원의 지혜에 주목하라. 삼성경제연구소 SERICEO 2년 연속 대표강사, 강의 누적 조회수 30만 건, 베스트셀러 ⟪사장으로 산다는 것의 저자 서광원이 십수 년간의 현장 탐사와 연구를 토대로 추출한 삶의 법칙과 경영의 원리. 생사를 결정짓는 치열한 싸움에서 살아남은 생명체들이 개발해온 저마다의 숨겨진 전략! 이들의 생존전략은 삶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적용 가능한가. 세상은 강자만의 무대가 아니다.
자신만의 전략을 가진 자가 살아남는다. 45억 년 지구의 역사, 살아남은 것들이 전하는 생존의 근본원리와 실전전략.
 
 
10. 저자 소개
서광원
생존경영연구소 소장. 살아 있는 모든 생명체들의 추적자. 진화의 역사에서 살아남은 자연 속의 존재들이 축적해온 삶의 이치와 경영의 원리를 연구하고 있다. “나는 리더들을 인터뷰할 때마다 그들이 〈동물의 왕국〉을 빼놓지 않고 보는 ‘이상한 취미’를 가지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처음에는 약육강식의 치열함을 느끼고 싶은 거라고 생각했지만 그건 단순하고 표피적인 판단이었다. 그들은 거기서 삶의 원리를, 생존의 지혜를, 약동하는 생명력을 발견하고 취하고 있었다.”

우리 모두는 지구 생태계를 구성하는 한 생명체, 자연의 일부다. 당연히 삶도 경영도 대자연의 섭리를 따른다. 살아남은 생명체들은 저마다 살아남을 만한 이유를 스스로 찾아내고 만들었기에 지금 살아 있다. 살아가는 원리는 같다는 진화생태학적 관점에서 이들의 차별화된 생존전략은 요즘 같은 변화의 시기에 어떻게 해야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을까 하는 물음에 강력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그들은 어떻게 자신만의 전략을 찾았을까  지구 반대편까지 직접 찾아가는 십수 년간의 현장 탐사와 연구, 강연과 집필을 거듭하며 추출한 지혜들은 단단해지기를 거듭했다. 삼성경제연구소 SERICEO 강의는 누적 조회수 30만 회를 훌쩍 넘었으며, 기업의 중역들로부터 2년 연속 대표강사로 선정되는 등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저자는 진화라는 명제를 기계적으로 리더십과 경영에 꿰맞추지 않는다. 동물의 왕국으로 상징되는 생태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흥미 위주로 바라보는 것도 아니다. 우리가 미처 경험하지 못했던, 갖은 생명체들이 저마다 만들어온, 그러나 우리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숨은 전략을 찾아내 경영과 삶에 섬세하게 접목한다.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시대, 단기적인 처방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 당신과 나를 둘러싸고 있는 근원의 원리가 필요하다. 지금 그가 우리에게 ‘살아 있는 것들의 전략’을 말하는 이유다.

자연과 인간 삶을 관통하는 본질을 다양한 경영 사례와 결부시킨 이 책은 기업 환경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토대로 리더라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눈물과 고뇌, 인간미 넘치는 에피소드를 생생히 담아냈다. 〈경향신문〉〈이코노미스트〉 등에서 경영전문 기자로 활동하면서 많은 기업과 CEO를 지켜봤고, 외환위기 시절 직접 인터넷 벤처기업 등을 경영하며 혹독한 비즈니스 현장을 경험했다. 저서로 대한민국 리더들의 고민과 애환을 그려낸 30만 베스트셀러 《사장으로 산다는 것》을 비롯해 《사장의 자격》 《시작하라 그들처럼》 《사자도 굶어 죽는다》 등이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
이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