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 시내버스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김민섭 기자 | 기사입력 2015/06/04 [12:00]

부천시, 시내버스 서비스 혁신을 위한 연구용역 추진

김민섭 기자 | 입력 : 2015/06/04 [12:00]


- 시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수준제시 및 공공성 확보방안 마련

부천시는 3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부천시 버스서비스 이행표준 제정 및 공공성 확보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고, 시민들에게 안전한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기로 했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오병권 부시장, 부천시버스정책자문위원회 위촉직 위원 10명, 부천시 버스운송사업자 14명,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착수보고는 용역을 맡고 있는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유정훈 박사의 버스 서비스 이행표준(안) 마련과 공공성 확보 기본계획 등 과업개요 및 연구방향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버스운영체계 개선 검토를 위하여 버스공영제 도입 시민정책토론회 및 전문가 자문회의 개최, 부천시버스정책자문위원회 구성 등 대중교통 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여 왔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으로 그동안 검토한 방안들에 대한 제도화 및 정책 반영을 통해 부천형 버스정책 수립에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 오병권 부시장은 “다양한 의견을 연구과정에 반영하여, 알찬 용역을 수행하기 바란다”며 “이 같은 연구결과가 부천시의 교통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