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부천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외국인주민 운전면허교실·필기 시험 지원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4:26]

부천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외국인주민 운전면허교실·필기 시험 지원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9/13 [14:26]

▲ 부천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운전면허교실


부천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부천시의 지원을 받아 9월 매주 일요일마다 총 4회에 걸쳐 ‘외국인주민 운전면허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실은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들의 한국 운전면허를 취득을 지원해 이민자들의 원활한 정착 생활을 돕고자 기획됐다.

센터는 수업을 통해 외국인주민들에게 운전면허 필기시험 준비에 필요한 주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한국 도로교통법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교실은 특히 운전면허를 취득하고 싶었지만 시간적 어려움과 미숙한 한국어에 부담을 느꼈던 외국인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운전면허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고 면허 취득을 통해 안정적 경제활동과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운전면허를 취득함으로써 자립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한국 사회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천시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사)부천이주민지원센터가 부천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인주민을 대상으로 상담, 한국어 교육, 이중언어 교육 등의 교육사업 및 9개국 공동체 자조모임·문화·체육행사 지원, 무료 진료소 운영, 인식개선 사업 등을 수행하며 외국인주민의 안정적인 한국 사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