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고양시 덕양구 통합조사관리팀, 2024년 업무 연찬회 개최

부정수급 처리·예방 교육, 사례 공유…사회보장급여 관리의 전문성 강화

김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3:29]

고양시 덕양구 통합조사관리팀, 2024년 업무 연찬회 개최

부정수급 처리·예방 교육, 사례 공유…사회보장급여 관리의 전문성 강화
김은영 기자 | 입력 : 2024/09/06 [13:29]

▲ 고양시 덕양구 통합조사관리팀, 2024년 업무 연찬회 개최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지난 9월 5일, 덕양구청 소회의실에서‘2024 통합조사관리 업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사회복지과 통합조사관리팀 직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국민기초생활보장 세부 업무 추진 절차,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 처리 절차 및 예방 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질의응답 및 사례 공유를 통한 자유로운 토론 시간을 갖고,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특히 최근 사회보장급여 부정수급 신고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정확하고 체계적인 행정조사 절차를 재정립해 복지 재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합리적인 복지 실현을 위한 논의가 주를 이루었다.

정은숙 사회복지과장은 “앞으로도 통합조사관리팀의 지속적인 연찬과 내부 교육을 진행해 수혜 대상자가 개인별 환경에 적합한 복지 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받을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겠다.”라며, “적극적인 현장 조사와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찬회를 시작으로 사회보장급여 관리의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 덕양구는 앞으로도 합리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