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시, 관내 5개 대학과 협약

더 좋은 안양 만들기 위해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5/14 [16:19]

안양시, 관내 5개 대학과 협약

더 좋은 안양 만들기 위해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5/14 [16:19]

- 이필운 안양시장·5개 대학총장 14일 학관협력 협약 맺어

안양시와 안양관내 5개 대학이 지역발전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이필운 안양시장, 이재희 경인교대총장, 남중수 대림대총장, 주삼식 성결대총장, 김석준 안양대총장, 오금희 연성대총장 등 6개 기관장간에 학·관 교류협력 공동협의회 협약식이 14일(14:00) 안양시청에서 있었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를 비롯한 6개 기관은 지역사회와 대학의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이어나가게 된다.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 교육, 체육, 시민건강 증진 등의 분야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연구를 함께하고, 대학생 창업과 취업 등 일자리 네트워크 지원이 이뤄지고 사이버과학축제, 젊음의 축제, 대학축제 등에서 힘을 합친다.

또한 시가 역점으로 추진하는 인문학 대중화사업 공동 참여와 인적·물적지원에 있어서도 협력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6개 기관은 이를 위해 시장과 총장으로 구성된 공동협의회를 연 1회 이상열고, 시 담당 부서장과 대학처장 등 실무진이 중심인 실무협의회도 필요시 개최할 계획이다.

그동안 시는 필요한 경우에만 각부서에서 개별 대학과 협약을 맺는데 그쳐왔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이날 협약이 상시적인 협력으로 지역사회와 대학 모두에게 이익이 되고, 성공적 학관교류 모델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