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뷰

안양동안경찰서, 인덕원역 일원 불법주정차 지속적 단속

송미라 기자 | 기사입력 2015/04/30 [09:43]

안양동안경찰서, 인덕원역 일원 불법주정차 지속적 단속

송미라 기자 | 입력 : 2015/04/30 [09:43]


안양동안경찰서(서장 강언식) 는 지난 4. 20일부터 구청 및 유관기관과 함께 안양시 동안구 인덕원역 일원에 대한 불법주정차 집중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인덕원역 주변은 유흥가 밀집지역으로 하루 유동인구가 많은데다, 특히 심야시간에 불법 주정차로 인한 민원 발생과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15년도 핵심프로젝트인 ‘All Safe-Up’(자발적 시민참여를 통한 공감 받는 교통법규준수)의 일환으로 지난 20일부터 대대적인 불법 주정차 단속에 나서고 있다.
 

이번 단속은 인덕원역 2, 3번 출구 주변 도로 구간에서 심야시간대(20:00~22:00)에 집중 실시되는데 해당 불법주정차량의 운전자가 탑승중인 경우 신속한 이동조치로 원활한 교통흐름을 유도하고, 운전자가 없는 차량은 동안구청 단속반에서 먼저 운전자에게 이동할 수 있도록 조치 후 이에 불응하는 차량에 대해선 엄격하게 단속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집중단속이 실시된 이후 불법주정차에 대한 신고가 감소하는 추세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달라진 인덕원역 주변 모습에 “과거와 달리 정차된 택시들이 보이지 않아 버스타기가 수월해졌다”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종섭 인덕원지구대장은 “지속적인 불법 주정차 단속 및 홍보로 인덕원사거리를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성숙한 안전의식을 바탕으로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고양시 3개구 보건소, 2023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평가 ‘3관왕’ 달성
1/2